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정보

[롤드컵 마타, 고릴라] 쓰레쉬 템트리, 룬, 특성

by Game2424 2014. 10. 17.
반응형

롤드컵에서 가장 많이 픽이 된 서포터는 쓰레쉬입니다.


쓰레쉬는 공수전환이 좋고, 슈퍼 플레이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스킬을 두 개나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상 1티어 서포터로 손꼽힙니다.


서포터의 "정석"으로 불리며 잘하는 서포터의 필수조건 중 하나가 쓰레쉬를 다룰 줄 알아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하위 티어(46.83%)와 상위 티어(50.14%)의 승률이 3%이상 차이 날 정도로 숙달되지 않으면 제 성능을 발휘하기 어려운 챔피언입니다.


이 글에서는 롤드컵에서 쓰레쉬로 활약을 보였던 "고릴라", "마타"의 쓰레쉬 템트리, 룬, 특성을 소개합니다.


나진 실드 고릴라 쓰레쉬 룬



왕룬: 공격력x1, 방어x2

빨강: 공격력x6, 공격속도x3

노랑: 체력x9

파랑: 마법 저항력x9


노랑은 체력으로 방어는 왕룬으로 올린 룬 셋팅입니다. 

쓰레쉬는 평타 딜교환의 성능이 좋지만 모션이 좋지 않기 때문에 공격속도 룬을 섞으면 평타 짤을 넣기가 한결 편합니다. 


삼성 화이트 마타 쓰레쉬 룬



왕룬: 방어x3

빨강: 공격력x8, 치명타x1

노랑: 체력x9

파랑: 마법 저항력x6, 방어x3


기본적인 쓰레쉬 룬으로 로밍이 필요한 조합에서는 왕룬에 이동속도x3을 사용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릴라 쓰레쉬 특성



가장 기본적인 쓰레쉬 0/9/21 특성


마타 쓰레쉬 특성



로밍보다 라인전에 더 힘을 실어줄 수 있는 특성으로 보입니다.


스킬트리



1. Q선마 2.수비형 Wor 공격형 E


고릴라 템트리




미카엘 템트리: 시작 아이템으로 고대유물방패를 사용했으며, 미카엘을 올리는 템트리를 사용했습니다.

※쓰래쉬는 원거리기 때문에 고대 유물 방패의 체력200아래 미니언을 처치해주는 고유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막타를 때려야 합니다. ※


마타 템트리




타고산 호보 템트리: 수은 장식 띠는 후반 맵 장악 시 짤리는 걸 방지해줍니다. 

쓰레쉬 카운터로 가장 손꼽히는 챔피언은 "모르가나"입니다.


쓰레쉬


대부분 프로 서포터들의 모스트1이 쓰레쉬인만큼 쓰레쉬는 대회에서 멋진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16강 나진실드VS얼라이언스전에서 지고 있던 경기를 사형선고로 역전시키는 고릴라의 쓰레쉬 정말 명품이었는데 탈락해서 더 이상 못 보니 너무 안타깝습니다.  


쓰레쉬는 4.13패치에서 랜턴이 자신과 아군 한 명에게만 쉴드가 적용되게 변경되고 궁도 너프 됐지만 아직도 충분히 좋습니다.  워낙 스킬들의 활용 범위가 넓어서 하면 할수록 빠져드는 챔피언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