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정보

[롤드컵] 루퍼 아칼리 템트리, 룬, 특성!

by Game2424 2014. 10. 13.
반응형

롤드컵 준결승, 삼성 내전에서는 그동안의 대회픽과 다른 새로운 픽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챔프폭이 넓은 한국 선수들끼리 내전이라 그런지 적은 경기 수에 불구하고 많은 새로운 픽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뛰었던 건 루퍼의 아칼리입니다.


아칼리는 은신 제외한 별다른 생존기가 없고, 팀파이트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대회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솔랭에서는 승률 53%의 꿀챔프라고 하나 대회에서는 은신에 대한 대비가 좋기 때문에 아칼리가 나올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루퍼 아칼리 템트리


템트리는 별다른 게 없습니다.


아칼리는 다른 챔피언에 비해 럼블과 같이 올리는 템트리가 고정적으로 정해져있죠.

대회에서는 마법공학 총검 -> 존야 -> 마관신 -> 공허의 지팡이 까지만 올렸지만 최종 템트리는 아래와 같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아칼리에게 가장 필요하고 효과적인 아이템들입니다.

만약 여기서 바꾼다면 수호천사를 벤시로 바꿀 수는 있겠지만 아칼리의 특성상 수호천사가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스킬트리



W를 3렙 4렙 두 개 찍었는데 라인스왑을 당했기 때문인 거 같습니다.




왕룬: 고정 주문력X3

빨강: 마법 관통력X9

노랑: 성장 방어력X9

파랑: 성장 마법 저항력X9


노랑과 파랑에 성장룬을 사용했습니다.


특성



AP챔프임에도 불구하고 AD와 인연이 깊은 아칼리입니다.

AD를 올려주는 짐승같은 힘과 무술연마를 찍고, 다른 아칼리 특성과 같이 AP%를 올려주는 대마법사는 찍지 않았습니다.


루퍼의 아칼리


그동안 삼성 화이트에서 가장 주목받지 못 했던 선수가 루퍼입니다. 


꾸준하게 자신의 역할을 하고 때론 캐리도 했지만 팀의 임프, 댄디, 마타의 그늘에 가려 빛을 보지 못 했습니다. 루퍼가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 못한 가장 큰 이유는 못해서가 아닙니다. 안정적이며, 할 건 다 하고 무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롤드컵 4강 삼성 내전에서 아칼리를 선보이며 약간의 이목을 끌기 시작하자 사람들이 루퍼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맞다 삼성 화이트가 강한 이유에 루퍼도 있었는데 우리가 언급을 잘 안 했구나" 이런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현재 OMG의 고고밍이 탈락한 후 롤드컵에 탑 라이너는 2명이 남았는데 로얄에 콜라는 시즌4 세계 최고 탑라이너라 부르기 어렵겠고, 개인적으로 이번 시즌4 세최탑은 루퍼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