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정보

[리그오브레전드] 롤 인섹 판테온 템트리, 룬, 특성

by Game2424 2014. 10. 20.
반응형

롤드컵에서 유일하게 판테온을 사용한 선수는 인섹입니다.


판테온은 기본 패시브인 방패 방어술과 대형 몬스터가 공격하는 순간 W 스킬 스턴을 사용해 피해를 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정글링이 가능합니다.


또 궁을 이용한 반 글로벌 갱킹은 상대 바텀 조합을 파괴하기 좋고 주력 CC 스킬이 타겟형이기때문에 궁을 이용하지 않는 갱킹 또한 우수합니다.


판테온의 단점은 초반에는 도마뱀과 딜 템을 하나 사용해 공격력을 높이고 후반에는 방어템을 가줘야 하는데 초반 갱을 성공해 크지 못했다면 방어 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다재다능함이 다른 1급 정글러에 비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크지 못했다면 궁을 사용해 딜러 앞에 바리케이드를 치고 W 스킬로 딜러를 서포터 하는 식의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


인섹 판테온 템트리


▲롤드컵4강 OMGvs로얄클럽 5경기


초반 도마뱀과 주문 포식자를 올리고, 후반에는 탱템을 올린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테온은 들어가는 챔피언으로 란두인의 예언과 조합이 좋으며 주문포식자는 공격력과, 마법 방어력 두 가지 모두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요즘 정글러들에게 선호되는 아이템입니다.


인섹 판테온 룬 


왕룬: 공격력x3

빨강: 고정 공격력x8 치명타x1

노랑: 고정 방어력x9

파랑: 고정 마법저항력x9


인섹 판테온 특성



기본적으로 치명타 패시브가 있는 판테온이기 때문에 다른 정글러는 잘 찍지 않는 특성인 광란을 찍은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스킬의 비중이 높은 챔피언으로 21/9 AD공격 특성에 스킬데미지를 높일 수 있는 마스터리는 모두 찍혀있습니다.


판테온 스킬트리



스킬은 Q 스킬을 3레벨까지만 선 마스터하고 이후 E 스킬을 마스터 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6렙 전 Q 스킬을 3렙까지 찍으면 단일 대상에게 공격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6렙 이후부터 E 스킬을 마스터하는 이유는 E 스킬이 Q 스킬보다 한타와 지속력에서 효율이 좋고, 상대적으로 광역 스킬이 적은 판테온의 단점을 커버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인섹


▲용사냥꾼 판테온 (가격:1350RP)


개인적으로 인섹은 뻔하지 않은 픽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정말 좋아하는 정글러입니다. 마스터즈에서 다리우스 정글도 인상 깊었고 용사냥꾼 판테온을 사용해 멋진 궁 갱킹 장면도 인상 깊었습니다.


롤드컵 경승 4경기에서 판테온 혼자 들어가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같이 텔포를 쓰기로 했는데 의사소통이 잘 안됐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는 준우승을 했으니 다음번에는 우승을 하는 모습을 보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