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정보

[탑/정글] 사이온 리메이크 템트리, 룬, 특성 공략

by Game2424 2014. 10. 10.
반응형

사이온이 리메이크되고 많은 사람들이 가지각색의 리메이크 사이온 템트리를 사용 중입니다.


이중 1900점 이상 사이온을 플레이한 유저들이 사용하는 템트리를 분석했습니다.


리메이크된 후 AD사이온은 더 이상 평타 기반의 챔피언이 아니게 됐기 때문에 레넥톤과 같은 딜탱 템트리를 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일부는 딜탱 템트리 말고 극공템 템트리를 가는 사이온을 볼 수 있었는데,  장점은 난전에서 되살아났을 때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탑 사이온은 상대 라이너가 딜러보다는 탱커일 때 보호막과 % 대미지로 더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탑 사이온 리메이크 템트리



패시브+히드라의 효율이 좋은 레네톡식 사이온 템트리입니다.


평타, Q스킬, 히드라의 조합은 짧은 시간에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적 AD딜러가 성장했다면 가시갑옷또한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사이온이 고유 효과를 받지 못하는 정령의 형상은 가지 않고, 벤시의 장막을 사용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습니다. 수호천사를 올렸을 때 죽음->수호천사->패시브순으로 살아나는데 살아나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어그로를 끌기 좋습니다.


정글 사이온 리메이크 템트리



직선 궁갱킹이 좋기 때문에 초반 쿨 감소를 위한 야만의 몽둥이 템트리입니다.

궁과 란두인의 조합이 좋으며, 패시브와 요무무의 조합도 좋습니다.


리메이크 사이온 스킬트리



스킬트리는 탑은 대부분 W를 선마하며, 정글일 때 상대 라이너들이 뚜벅이 챔피언이라면 E선마를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Q선마는 Q스킬의 정신집중 시간이 길어 풀차지를 맞추기 어렵고 Q+점멸 연계가 안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Q스킬은 짧게 사용해도 이속감소 효과가 있으며, 패시브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이속을 증가 지켜 줍니다.


탈출기가 좋은 챔피언을 상대로 갱을 할 때 상대가 방향을 꺾으면 궁을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걸어서 진입후 E+R연계를 해야 되는데 아군의 호응이 중요합니다. 


※R스킬과 Q스킬 모두 정신집중 상태로 점멸과 연계 플레이가 안됩니다. ※


리메이크 사이온 추천 룬


▲정글 사이온

AD룬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개를 섞은 룬입니다.

롤드컵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탑사이온 룬

빨강에 치명타룬을 하나 넣으셔도 좋습니다.


리메이크 사이온 특성

▲정글

초반이후 AD계수의 템을 올리지 않기 때문에 장군특성을 제외한 21/9특성입니다.


▲탑

마나관리가 쉬운 21/6/3특성으로 AD마나 챔피언이 많이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사이온


궁이 생각보다 방향 전환이 안되기 때문에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Q스킬도 정신집중을 할 때 방향을 바꾸거나 움직일 수 없어 안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한마디로 스킬을 맞추면 정말 좋지만 맞추기가 어렵게 리메이크됐습니다. 상대가 탈출기가 많이 없을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