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정보

[리그오브레전드] 롤 귓말 쉽게 귓속말 답장하는법

by Game2424 2014. 11. 16.
반응형

롤은 게임 내 유저들로 인해 정해진 규칙을 제외하고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매우 직관적으로 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롤에서 유일하게 상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지 않는 부분은 귓속말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롤 귓속말 기능은 서로 친구 등록이 되어있어야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기본 귓속말하는 방법과 귓속말 온 사람에게 바로 답장하는 방법, 관전 중 귓속말하는 방법, 대화중 게임이 시작됐을 때 귓속말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귓속말 하는 방법


/w 상대방 아이디 -> 스페이스바 -> 내용


/ㅈ이나 /w로 귓속말 보낼 상대 아이디를 적고 스페이스 바를 누른 후 내용을 적으시면 됩니다.


귓속말 바로 답장 하는 방법


/R -> 스페이스바 -> 내용


게임 중 상대방에게 귓속말이 먼저 왔을 때는 /ㄱ이나 /r로 바로 답장하면 됩니다.


대화도중 게임이 시작됬을때 답장하시


대기방에서 상대방과 대화중이었는데 대화 도중 게임이 시작됐다면 알트+텝을 하신 후 작업 표시줄에서 라이엇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대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라이엇 아이콘을 누르면 로딩 중이라도 위와 같은 창이 따로 생성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귓속말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관전중에 귓속말 하는 방법



관전 중에 귓말 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왼쪽 하단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표시 설정에서 채팅을 체크해서 띄워 놓으시면 됩니다. 


채팅은 일정 시간 동안 변동이 없다면 화면에서 사라지는데 엔터키를 누르시면 다시 나옵니다. 채팅창을 이동하는 방법은 엔터키를 누르고 채팅창 상단 파란 줄을 마우스로 잡아 이동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