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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

[와우]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국내 출시일 11월 18일/변경점 모음

by Game2424 2014. 10.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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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의 5번째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출시일이 한 달 남짓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은 11월 18일에 출시되며, 북미는 5일 빠른 11월 13일에 출시됩니다.


확장팩을 기대하는 이유는 모든 유저들이 동등한 위치에서 새로 시작할 수 있고, 새로운 던전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5인 던전의 난이도 상승입니다. 


리치왕의 분노 이후 꾸준히 던전의 난이도가 내려갔고 리치왕 중반 이후에는 "던전"이라고 하기가 무색해질 정도였습니다.


5인 던전이 재미없는 이유는 공략 상의 난이도의 문제라기보단 몬스터의 공격력이 낮아지고, 매즈가 필요 없어지고, 어그로관리가 필요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입장하기만 하면 졸렸던 5인 던전,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1.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5인 던전 난이도 변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던전에서 가장 큰 특징은 무빙과 상황 대처가 많아졌다는 겁니다.


확실히 판다리아의 안개보다는 던전의 난이도가 높습니다, 베타가 시작되기 전, 지금보다 난이도가 높게 나온다고 언급된 것도 있고, 기존의 5인 던전에서 광만치던 문제가 던전을 공략하는 재미를 떨어트렸기 때문에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계속해서 2매즈, 3매즈를 한다는 건 아니며, 필요한 상황에서는 차단을 해야 하고 바닥을 버티기보다는 피하지 않으면 안되게 유도하고 공략을 무시하고 딜로만 밀어붙일 수 있는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


이건 대격변 초반과 같았는데 대격변 초반에는 5인 던전은 난이도가 맞게 설정됐지만 레이드(일반)의 난이도가 났었기 때문에 금방 상위 아이템을 파밍 할 수 있었고 이후 모두 광을 치는 던전으로 전락했습니다.


하지만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는 딜과 광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 생겼고, 특히 바닥과 순간 대처가 매우 중요해졌기 때문에 힐러도 더 이상 졸리지 않게 됐습니다.


※외국 유저들의 난이도 하향 요청 때문에 꾸준히 너프 중이지만 초반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던에서 와우의 꿀재미인 킬뽕맛을 느낄 수 있는 건 확실합니다. ※


레이드 인원수 변경점


공격대 찾기(25인)

25명으로 시작하지만 인원이 25명 이하가됬을시 난이도가 하락합니다.(탄력적)


레이드 일반 난이도(10-25인 탄력적)

현재의 탄공이 일반난이도로 변경(인원수만 자유롭게)


레이드 영웅 난이도(10-25인 탄력적)

인원수는 10~25 자유롭게 일반에서 난이도만 증가


신화난이도(20인 고정)

과거의 영웅 난이도(하드)


하드모드 트라이에서 가장 큰 문제는 인원 크리인데 그나마 20명으로 줄어서 좋고, 일반적인 레이드는 탄력적으로 인원을 모을 수 있게 변경돼서 유동성이 높아졌으며, 공찾에서 사람들이 떠나도 탱, 힐만 대충 되면 상관없으니 좋고 여러모로 레이드 시스템이 좋아졌다는 평가입니다.


캐릭터 외형 리모델링 및 그래픽 상향


▲캐릭터 외형

리모델링된 캐릭터 외형은 사용자가 원한다면 구 버전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미용실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그래픽, 날씨효과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최소 사양과 권장사양


이것도 빼놓으면 안되겠죠, 와우가 사양이 높은 게임은 아니지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종특" 종족 특성 변경점(베타)



※변경사항 없습니다. ※



적중 1%(삭제):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에서는 적중, 숙련이 없습니다.

용맹의 기운(추가): 힘, 민첩, 지능이 레벨에 따라 증가

나루의 선물(변경): 3분 쿨 15초 동안 최대 생명력 20% 회복에서 5초 동안으로 변경

※나루의 선물 상향이라고 생각되네요, 생존기로 쓸만할 듯※



총기류 및 둔기류 전문화(삭제)

산의 권능(추가): 치명타 데미지, 힐량 2%증가

석화(변경): 기존 독, 질병, 출혈 해제 -> 독, 질병, 출혈, 마법, 저주 해제 (매즈상태에서 해제불가)



탈출의 명수(변경): 1분30%에서 1분으로 변경

영리함(변경): 마나 5%증가에서 기력, 마나, 룬마력 등 모두 5%증가로 변경

날렵한 손가락(추가): 가속1% 증가

※노움 상향※



인간의 정신력(변경): 기존 정신력3%-> 유연성 레벨에 따라 증가


인간 100레벨 기준 유연성 100증가 효과 (베타)

공격력, 치유량 0.77%증가

받는 피해량 0.38%감소



민첩성(변경): 회피2%-> 회피2% 이속2%

엘룬의 손길(추가): 낮 치명타1%증가(오전6~오후6시) / 밤 가속1%증가(오후6시~오전6시)

※엘룬의 손길 매우 신선합니다.※ 낮치밤가...



※별다른 변경사항이 없습니다.※



비전 시력(추가): 치명타 1% 증가



강인함(변경): 스턴 지속시간 15% -> 10%로 변경

지배(변경): 펫공격력 2%증가 -> 1%증가로 변경



체력(추가): 치명타데미지 2%, 치유량2%증가

인내(변경): 기존 5% -> 레벨에따라 체력 증가



광포화(변경): 가속20%->15%로 변경



포세이큰의 의지(변경): 2분 -> 3분으로 변경, 급장이랑 쿨 30초 공유



※변경사항 없습니다.※


드레오너의 전쟁군주 새로운 능력치


다중타격: 일정 확률로 30%데미지나 치유를 한번더 대상에게 전달


임기응변: 유연성 수치에 따라 공격력, 치유량, 받는데미지 감소 %증가 (과거 위, 탄력 레이드에도 적용가능)


마력회피: 광역데미지 감소


파괴불가: 내구도 하락 감소


생명력 회수: 흡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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