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파온라인3

[피파온라인3] 프랑스 국대 스쿼드와 4-1-3-2 전술설정

by Game2424 2014. 10. 5.
반응형

피파온라인3 프랑스 국대의 최고 장정은 공, 미, 수의 밸런스가 좋다는 점입니다.


팀케미를 맞출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팀케미를 받으면서 팀의 밸런스를 맞추는 것입니다. 


이점에서 프랑스는 팀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기 때문에 팀케미를 맞출 때 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국대 팀케미의 효과는 11면 프랑스 주전 [능력치+3], [공격수 위치 선정+3], [미드필더 볼 컨트롤+3]입니다.


이 글에서는 프랑스 국대 팀케미 포메이션과 4-1-3-2 전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국대 포메이션 스쿼드



공격: 지루, 벤제마, 레미

역습을 위주의 공격 방식은 벤제마와 레미 투톱을 사용합니다. 타겟형 공격수를 한명으로 하고 싶다면 지루와 벤제마를 투톱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윙: 리베리, 나스리, 발부에나, 그리즈만

오른발 잡이 리베리는 LM, 오른쪽 윙은 왼발잡이 그리즈만을 사용하고, 교체는 나스리를 사용합니다.


미드: 포그바, 카바예, 콘도그비아

중앙 수비형 미드필더는 콘도그리비아, 포그바를 사용하며, 드리블 형태의 패스 전술 사용 시 카바예를 사용합니다.


수비: 에브라, 바란, 사코, 드뷔시, 코시엘니, 망갈라, 클리쉬

왼쪽 윙백은 [에브라, 클리쉬 중 택1 ], 중앙은 [코시엘니, 망갈라] 오른쪽 윙은 [드뷔시, 마투이디 중 택1] 사용합니다.


프랑스 국대 4-1-3-2 운영법

초반에는 패스위주의 플레이를 하며 상대가 측면위주의 스타일인지 중앙위주의 스타일인지 파악합니다.


운영은 수비수와 CDM은 Q수비를 자제하고 C드리블을 위주로 사용해 라인을 유지하며 수비적인 운영을 합니다.


역습상황에서 CM포지션으로 Q+S를 활용해 2:1 패스를 하고, 측면 윙이 공을 잡으면 D+S로 슛 페이크 이후 자신의 투톱 공격수가 미니맵에 X자로 교차될 때 Q+A 얼리 크로스를 90% 올려 헤딩슛을 합니다.


크로스플레이를 선호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중앙에서 스루패스와 Q+W를 활용해 빈 공간을 노리는 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전술설정



전개

윙과 중앙이 역습으로 크로스를 올렸을 때 공격수의 빠른 침투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개 속도를 85로 설정하며, 반대로 역습을 당할 때 중앙 라인 유지를 위해 전개 패스는 55로 설정합니다. 위치 선정은 자유로움으로 설정합니다.


공격

패스를 70으로 설정하여 중앙 미드의 움직임을 빠르게 하는 모범적인 패스로 설정하며, 투톱 공격수의 위치를 교차시켜놓고 LM과 RM의 크로스를 위해 90으로 설정합니다. 4132 포메이션은 5명이 역습하는 포메이션으로 역습 상황에 필요한 중거리 슛을 위해 슛은 60으로 설정하며, 4312포메이션 라인이 깨지지 않도록 위치는 조직적으로 설정합니다. 윙은 적극적으로 설정하면 체력 소모가 감당이 안 되기 때문에 측면공격을 보통으로 설정합니다.


수비

4132전술에서는 CDM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라인을 유지하며 수비하기 위해 수비 압박을 45로 설정하고, 적극성은 40으로 설정해 대인 수비를 합니다. 선수 간격은 55 수비 라인은 자유로움, 팀 성향은 공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보통으로 설정합니다. 


피파온라인3 프랑스 국대 4132전술



4132 수비 후 역습 전술에 맞는 포메이션입니다. 수비 후 5명이 역습을 나가는 형태로 보통 크로스 플레이를 많이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크로스 플레이는 안정적이지 않다는 단점이 있지만 상대의 수비라인을 쉽게 뚫을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프랑스 국대나 4132 전술을 사용해보실 계획이라면 사람들마다 맞는 전술이 다르기 때문에 위 전술을 자신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